본문 바로가기
리뷰/IT 제품, 가전

AMD 2600x 사용기

by KANGJUNG 2018. 11. 3.
728x90

 

AMD 라이젠 2600x 사용기 

 

 

한달정도 전에 맟춘 컴퓨터의 cpu를 2600x 로 했었는데 이전에 쓰던 cpu 가 샌디였어서 그런지 게임 할땐 저는 체감이 되는것 같더라구요,

 

기본 쿨러는 검정색 단색입니다. 사람에 따라서는 갬성이 부족하다 느낄수 있겠네여.  

 

 

 

 

 

장착 이미지 입니다.

 

 

오버안한 순정인 상태입니다. (저는 아직 오버할 계획이 없어서..)

 

 

 

 

 

 

검은사막을 실행해봤습니다.(환경설정은 약간 높음) cpu 온도 자체도 50 ~ 60 도 사이를 유지 하더라구요. 기본쿨런데도 쿨러 자체가 괜찮은 성능 인것 같습니다.

 

 

 

 

 

 

피지컬스코어가 17598 점 나왔네요.

 

일단 장점은 많은 코어 낮은 온도와 특히 가격인것 같습니다. 전 한달전에 21만원 대에 구매했는데요. 인텔에 비해서 가성비가 참 좋은 cpu 인것 같아요.

 

단점은 딱히 없는 것 같아요. 쿨러가 검정색 단색이란 점?? 내장 그래픽이 없어서 글카가 없는 상태일땐 상태 확인이 불가능 한 점???

 

인텔이 게임 성능이 AMD 보다 좋다고 하는데 저처럼 1060 정도의 그래픽 카드를 쓰시는 분들은 솔직히 별차이 안나니 스레드 많은 라이젠을 쓰는게 좋을 것 같아요. 저와 같이 오버클럭하기 귀찮은 분들에겐 좋은 선택인 것 같습니다. 아니시면 2600 사서 오버를 해서 쓰는것도 좋은것 같아요. 스레드도 많아서 추후 다중 스레드 지원 게임들이 등장해도 좋은 선택이고 지금 현재도 게임 성능이나 작업 성능이나 충분히 만족할 만한 성능인 것 같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