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식당, 카페, 음식

[위례] 이마트 트레이더스 - 순살족발

by KANGJUNG 2023. 9. 2.
728x90

얼마 전 이마트 트레이더스에 실미역을 사려 갔다가 원하던 실미역이 재고가 없는지 판매를 안 하고 있어서 먹을거나 대충 사고 돌아가자는 생각으로 음식들을 구경하다가 순살 족발이 눈에 띄었습니다.

순살족발은 100g당 1,980원으로 포장된 족발들은 족발 무게에 따라서 25,000원에서 30,000원 정도의 가격대였습니다.

제가 구매한 족발은 25,878원이었네요.

순살족발

족발은 스페인, 캐나다, 네덜란드 등 여러 나라에서 온 돼지발로 만들어져있나 봅니다. 족발양은 꽤 많아서 절반정도만 꺼내서 썰어먹고 나머진 다른 날 먹었습니다. 약간 털이 보이는 부분도 있었지만 전체적으론 외관은 무난한 족발이었습니다.

순살족발

썰고 먹어보니 생각보다 퀄리티가 좋아서 맛있게 먹었습니다. 잘 잘리기도 하고 껍질도 쫄깃하고 맛있었습니다. 아쉬운 점은 새우젓이나 다른 건 일절 없기 때문에 집에 새우젓이나 같이 먹을 다른 게 없다면 약간 아쉬웠을 것 같습니다. 저는 집에 새우젓과 쌈장, 쌈채소가 있어서 맛있게 먹었네요. 남은 족발도 냉장고에 넣었다가 나중에 꺼내서 먹었는데 전자레인지에 돌리면 돼지 냄새가 날까 봐 그냥 차가운 상태로 먹었는데도 맛있었습니다.

 

평소 족발을 주문해 먹어도 야채나 쌈장 같은 건 같이 잘 안 먹기도 하고 족발의 가격이나 뼈, 포장용기 처리하는 걸 생각하면 트레이더스의 순살족발은 족발생각날 때 간간히 사 먹을 것 같네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