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IT 제품, 가전

3RSYS Socoool CSI-240 WHITE 리뷰

by KANGJUNG 2021. 10. 30.
728x90

3RSYS Socoool CSI-240 WHITE

박스 패키징에 흰색 쿨러가 안 그러 져 있는 게 아쉽네요.

3RSYS Socoool CSI-240 WHITE 구성품

AMD 하면 유명한 무뽑을 방지하는 무뽑 방지 킷도 들어있고 써멀도 주사기 형태로 포합 되어있습니다.

3RSYS Socoool CSI-240 WHITE

과거의 나... 너무 써멀을 많이 발랐다...
써멀이 cpu 소켓까지 들어갔습니다... 2600x를 사용 중이었는데 집에 3600이 하나 있어서 이참에 cpu도 바꾸자!!!
라는 생각으로 교체... 써 멀 때문인지 cpu 부팅 빨간불... 처음에 써멀 때문인 줄 알고 바늘로 빼볼라고도 하고.... 급하게 이마트 가서 BW-100을 사 와서 뿌리고... 소켓이 깨끗해졌는데도 부팅은 안되고... 결국 2600x CPU로 바꿔보니 정상 부팅했네요. ㅠㅠ cpu 문제였다니...

 

어쨌든 삽질을 하다가 다행히 부팅이 가능했어요. 

동봉된 나사가 제 메인보드에 안 맞아서 기존에 쓰던 공랭 쿨러의 나사로 방지 킷을 설치하긴 했지만. 무뽑 방지 킷트 있는 건 진짜 좋네요. 뭔가 안정감이 있어 보여서 좋았습니다. 사진은 안 찍었지만 ㅎㅎ; 

3RSYS Socoool CSI-240 WHITE

일단 무사히 장착했습니다. 시행착오가 어마무시 있었네요... 마침 달면서 메인보드에 5v rgb가 없어서 못쓰던 메모리도 수냉 쿨러에 물려서 사용이 가능해졌습니다.

3RSYS Socoool CSI-240 WHITE

 

RGB 조절 스위치를 꺼낼곳이 없어서 케이스 안에 삐꼼하고 나오게 했습니다. 

따로 뭔가 테스트를 한건 없고 오버워치를 할 때 온도를 보니 평균적으로 45도 정도를 유지하더군요. 

원래부터 사양 높은 게임을 안 해서 그런지 공랭 때 53도 정도 평균이었던 것 같은데 확실히 낮아졌네요.

 

마지막으로 개인적으로 느끼기에 좋았던 점은 무뽑방지킷트가 포함된 것과 이쁜 RGB로고가 뫼비우스 띠 모양이라서 마음에 들었어요.

단점은... 딱히 아직까진 없지만 굳이 뽑자면 설치할 때 AMD용 무뽑방지킷 나사가 제 메인보드랑 길이가 안 맞아서 삽질을 조금 한 점일까요.

 

사실 그간 공랭 쿨러만 써왔기에 만족감이 큰 것 같습니다. 일단 메모리 뽑았다 뺏다 하기 편해진 게 너무 좋네요 ㅎㅎ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