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식당, 카페, 음식

[가산디지털단지] 본초미역 - 조개미역국, 볼락구이

by KANGJUNG 2023. 3. 17.
728x90

본초미역 가산1호점

가산디지털단지역 근방 롯데아울렛 지하 1층에 위치한 본초미역에서 점심을 먹었습니다.

새로 생긴지 얼마 안 된 식당이라 그런지 내부가 깔끔했습니다.

벽에는 메뉴 사진들과 미역의 성능과 같은 내용이 붙어 있었습니다.

본초미역 메뉴판

본초미역 메뉴는 미역국에 들어가는 재료에 따라 가격이 다른 느낌이었습니다. 저는 조개 미역국(12,000원)을 주문했습니다. 그리고 볼락구이를 사이드로 파는데 미역국을 2인 이상 주문시 볼락구이가 서비스로 나온다고 하네요.

저희는 6명이 갔는데 4마리가 서비스로 나왔습니다.

반찬은 어묵볶음과 오징어젓갈, 멸치볶음과 미역줄기 그리고 김치가 나옵니다. 

개인적으론 배추김치나 깍두기같은 김치류가 미역국과 잘 어울릴 것 같은데 없는 건 아쉬웠지만, 어묵볶음도 맛있었고, 미역볶음도 맛있었습니다. 그리고 오징어 젓갈에 들어가 있는 오징어가 큼직큼직해서 좋았습니다.

볼락구이

볼락구이는 몸통이 꽤 두툼해서 가시를 발라 먹기 편했습니다. 위에 양념장은 약간 따로 노는 느낌이었는데, 서비스라 별 기대를 안 해서 그런지 생각보다 더 맛있었습니다.

조개미역국

조개 미역국은 일단 외관으론 조개가 잘 안보엿지만 잘 섞어보니 가리비와 바지락이 보였습니다. 조개의 개수는 그렇게 많다고 할 수는 없는데 미역국과 조개의 조합이 좋은 건지 공깃밥 한 개를 금밥 먹어버렸네요. 국물 자체도 짭짤해서 계속 국물을 떠먹게 되더군요. 다른 분이 주문한 굴미역국도 사진은 없지만 굴이 5~6개 정도 들어 있고 맛도 괜찮았다고 하니, 다음에는 굴미역국을 먹어봐야겠습니다.

어쨌든 가산에 미역국집을 따로 본 적이 없는 것 같은데 이렇게 생기니 좋네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