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식당, 카페, 음식

[위례] 기훈한방누룽지삼계탕 - 한방삼계탕, 한방누룽지삼계탕

by KANGJUNG 2022. 7. 11.
728x90

 

기훈한방누룽지삼계탕

저번 주말 초복에 앞서 미리 삼계탕을 먹기로 했으나, 원래 가려던 삼계탕집이 없어져서 주변에 찾다 보니 발견한 삼계탕집, 남위례역 근처에 있는 기훈한방누룽지삼계탕에서 삼계탕을 먹었습니다.

기훈한방누룽지삼계탕라는 간판과 건강한 맛이라는 간판이 두 개가 붙어있네요.

기훈한방누룽지삼계탕 메뉴판

한방삼계탕 14,000원과 한방누룽지삼계탕 16,000원 을 주문했습니다.

누룽지 사리가 3,000원으로 메뉴에 있는 거 보니 누룽지 삼계탕이 1000원 더 싸게 나오는 건가 싶네요.

일찍 가서 그런지 다른 손님은 없어서 편하게 먹었네요.

반찬은 무김치, 열무김치, 마늘 산고추 절임? 3가지가 나옵니다. 

셀프코너엔 마늘? 산고추 절임? 만 있더군요. 말하면 줄 것 같기는 하지만 셀프코너는 횡~ 하네요. 깍두기나 열무김치는 입맛에 안 맞아서 따로 찾아보지는 않았습니다.

깍두기는 맵기도 얘매하고 뭔가 그냥 얘 매 했어요. 열무김치는 맛이 없는 건 아닌데 먹다 보면 억센 친구들이 꽤 있더군요.

한방삼계탕

파가 올라가있는 삼계탕이 나왔습니다. 맛은 약간 한방? 느낌이 나긴 하는데 첨가됐다는 정도의 느낌만 있었어요.

한방누룽지삼계탕

한방 누룽지 삼계탕은 일반 한방 삼계탕에 누룽지 한 장 들어간 거였습니다. 누룽지는 딱딱한 상태라 국물에 충분히 담가놓고 나중에 먹는 게 좋은 것 같아요. 누룽지 2,000원인데 누룽지 너무 좋아!! 가 아니라면 굳이 한방누룽지삼계탕으로 주문할 이유는 없을 것 같습니다.

안에는 작은 닭이 한마리가 들어있습니다.

닭고기 자체는 적당히 부드럽고 맛있었습니다. 역시 닭이 작으니 그만큼 안 퍽퍽하네요. 개인적인 아쉬움은... 김치가 없어서 아쉬웠습니다. 뻑뻑 살은 김치랑 먹는 저는 김치의 부재는 큰 실망... 산고추 절임만 계속 먹었네요.

닭 안에 밥과 이것저것 들어 있을 줄 알았는데 배를 갈라보니 밤, 대추, 삼, 마늘이 들어 있네요.

배에서 흘려 나온 건지 아니면 애초에 밥에 밥이 있었는지 삼계탕 안에 밥알은 있는데 닭 안에는 없었습니다.

느끼는 개인차가 있겠지만, 한방? 느낌? 맛은 살짝 나지만 그렇게 한방 냄새가 강하지는 않았습니다.

 

이제 곧 복날인데 맛있게 잘 먹은 것 같습니다.

다만 아쉬운 점은 반계탕도 있었으면 좋았을 것 같고, 닭을 더 푹 삶아서 더 녹아내리는? 그런 느낌의 닭이었으면 더 맛있었을 것 같아요. 그리고 반찬... 김치가 없는 건 지금 생각해도 아쉽...

 

좋은 점은 위치라던가, 괜찮은 맛, 주차 가능한 점일까요. 다만 주차장이 제가 못 본 곳에 또 있는지 모르지만 매장 앞에 주차공간이 협소해서 가기 전에 연락해보는 게 좋아 보입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