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식당, 카페, 음식

[문정] 제일제육 - 직화무뼈닭발세트

by KANGJUNG 2023. 3. 4.
728x90

 

문정동 가락공판장 옆에 위치한 제일제육에서 닭발을 포장해서 먹어봤습니다.

간판이 제일제육과, 제일직화포차가 둘 다 적혀있는데, 배달의 민족 같은 어플에는 제일제육으로 나오더군요.

저는 직접 가서 주문하고 포장했습니다.

제일제육, 제일직화포차

저는 직화무뼈닭발세트(21,000원)를 포장했습니다.

직화무뼈닭발세트
직화무뼈닭발세트

구성은 쿨피스 캔 1개와 계란찜, 주먹밥, 무뼈닭발 그리고 마요네즈와 콘샐러드가 들어있었습니다.

주먹밥

주먹밥을 만들기 귀찮아서 그냥 비벼서 먹었는데, 밥이 약간 질어서 떡 같은 느낌인 점이 개인적으로 진밥을 별로 안 좋아하는 저에겐 아쉬운 부분이었습니다. 맛자체는 마요네즈와 단무지 식감만으로 맛이 없을 수가 없는 조합인 것 같네요.

계란찜

계란찜은 물이 많이 들어간 건지 정말 맹맹한 맛이었습니다. 싱겁다 아니다를 떠나서 계란맛이 엄청 연하더군요.

닭발이 엄청 매웠다면 순화를 위해 싱겁게 했다고 생각했을 텐데 닭발도 안 매워서 계란찜은 많이 아쉬웠습니다.

직화무뼈닭발

직화무뼈닭발은 200g의 양이였습니다. 일단 보기엔 매워 보였으나 맵기가 생각보다 약했습니다.

직화무뼈닭발

숯불향이 강해서 맛있었고, 뼈가 없어서 먹기 편했습니다. 다만 좀 더 매웠다면 좋았을 것 같다는 생각을 했네요.

여기서 맵기만 더 높으면 딱 제 취향이라 자주 먹을 것 같은데, 포장 주문할 때 따로 맵기 같은 게 메뉴판에 없었는데 좀 더 매운맛이 나오면 좋겠네요.

메뉴에 돼지꼬리도 있던데 나중엔 돼지꼬리를 먹어봐야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