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독서

[책] 그림으로 이해하고 만들면서 익히는 유니티교과서 개정 5판

by KANGJUNG 2022. 3. 13.
728x90

 게임 개발을 본업으로 하는 건 아니지만... 대학교 졸업과제를 유니티를 했던 것도 있고, 요즘도 취미로 깔짝 되고 있는데 마침 서평단에 당첨됐네요. ㅎㅎ 사실 저도 유니티를 따로 배우거나 책을 본 적은 없고 그냥 그때그때 구글링 하면서 했었기 때문에 유니티 책이 받은 건 기쁘네요.

그림으로 이해하고 만들면서 익히는 유니티교과서

 표지부터 귀여운 고양이 캐릭터로 눈길이 갑니다. 고양이가 귀여워서 책이 맘에 드네요.

개정 5판으로 유니티2021 에서 테스트 완료가 됐다고 하네요.

책의 뒷면에는 책에대한 설명이 있습니다.

558개의 그림이 들어 있나 보네요. C# 기초와 유니티의 시작부터 담겨 있어서 정말 첫 입문 책으로 좋아 보이네요.

1장의 게임 제작 준비하기에서는 확실히 입문용 책이라서 그런지 앞쪽에 유니티 설명 및 유니티 설치하기부터 기초적인 부분부터 시작하네요.

2장에서는 C#의 기초적인 부분을 알려줍니다.

3장부터 본격적으로 오브젝트를 배치하거나 움직이는 방법부터 UI 배치 방법, 프리 팹과 충돌 등의 대한 실습을 하면서 간단한 게임을 만들 수 있네요.

 

확실히 입문용으로 내용 설명도 쉽게 하고 좋아 보였습니다.

내용에 대하여 책에 귀여운 고양이 이미지로 설명이 되어있어서 그냥 단순히 글이나 컴퓨터 화면으로 설명을 보는 것보다 더 이해하기 쉬운 것 같습니다. 확실히 글로만 보면 이해를 하기 더 힘들 것 같네요. ㅎ

 

 이 책을 따라 하면 6가지의 게임을 만들어 볼 수 있는데, 사실 간단한 게임이고 입문용이라 그런지 게임 자체는 엄청 단순합니다. 유니티를 한 번도 안 해본 사람은 이 책을 한번 쭉 보고 난 다음에 유니티 튜토리얼 같은 거 따라 하면 유니티 배우기에 좋아 보입니다.

 


YES24 리뷰어 클럽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