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식당, 카페, 음식

[여의도] 용호낙지 - 낙곱새, 낙지만두, 라면사리

by KANGJUNG 2022. 12. 31.
728x90

용호낙지 여의도2호점

여의도에 위치한 용호낙지 여의도 2호점에서 점심을 먹었습니다.

용호낙지 메뉴판

메뉴는 가게 이름답게 낙곱새종류와 낙지음식이 있네요. 세트메뉴도 있었는데, 저희는 베스트 메뉴 B세트 낙곱새(2인분) + 낙지만두 + 라면사리를 29,000원에 주문했습니다.

반찬으로는 계란찜과 김치, 부추무침 그리고 낙곱새 먹을 때 같이 넣고 먹을 콩나물과 김가루가 나오네요.

그리고 동치미가 각자 1개씩 나옵니다.

낙지만두

낙지만두는 만두피가 감자? 느낌나는 쫀득한 식감이었습니다.

빨간 만두가 3개 하얀 만두가 3개씩 나오고 간장과 같이 나오더군요.

낙지만두

씹을 때 식감에 낙지가 씹히는 느낌은 있는데 맛자체에서는 그다지 낙지만두라는 걸 모르겠더군요. 

빨간 건 일반적인 김치만두에 간간히 낙지 식감이 있는 느낌이었고, 하얀 쪽도 특별히 낙지맛을 모르겠더군요.

단품으로 산다고 생각하면 5,000원인데 만두도 작고 해서 가성비가 좋아 보이지는 않네요. 

맛은 평범한 만두였습니다.

낙곱새

밥은 더 달라고 하면 리필이 된다고 합니다. 

낙곱새는 당면과 낙지가 일단 눈에 띄었고, 파와 양파가 많이 들어간 느낌이었습니다.

곱창도 있는 것 같은데 당면에 가려져서 첫인상에는 별로 눈에 안 띄더군요. 

어쨌든 낙곱새가 익으면 국자로 퍼서 밥에 낙곱새와 김가루, 그리고 콩나물을 넣고 먹었는데, 기대가 컸던 건지 아니면 제가 평소에 너무 자극적으로 먹어서 그런 건지 제 생각보다 낙곱새가 맵거나 자극적이지 않더군요. 예전에 가산에서 먹었던 놀부부대찌개([가산디지털단지] 놀부부대찌개 - 1인 쭈곱새)에서 먹었던 자극적인 맛이 먹고 싶었는데 생각보다 순해서 놀랐습니다. 맛이 없는 건 아닌데... 맵지가 않으니 뭔가 2퍼센트 모자란 느낌이었어요.

곱창이 새우에 비해 적은 느낌? 곱창의 식감은 느껴졌으나 비벼 먹으니 곱창의 맛자체가 그렇게까지 안 느껴져서 아쉬웠습니다.

낙곱새 라면사리

라면사리가 부대찌개처럼 먹다가 같이 먹는 느낌인 줄 알았는데 라면사리만 따로 샤부샤부 마무리 칼국수처럼 건더기 걷어내고 육수? 물? 을 추가한 다음에 다시 익혀 먹는 느낌이었습니다. 여기 있는 양념잠이 앞에서 낙곱새 먹을 때 들어갔다면 더 맛있었을 것 같은 느낌 이었지만...  라면 사리 익히면서 우동사리가 더 잘 어울릴 것 같다는 생각도 들었는데... 역시 빨간 국물에 졸이듯 끌리는 면은 다 맛있는 것 같네요.

 

낙곱새 자체는 무난했지만 좀 더 매웠다면 좋았을 것 같고, 낙지만두는 그다지... 취향은 아니었네요. 만약에 나중에 다시 온다면 만두 말고 다른 사이드와 우동사리로 먹어보고 싶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